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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peos] Splitting 기능 사용 효과 본문
Ansys Speos : Splitting 기능 사용 효과
1. Splitting 기능이란?
Splitting 은 주로 제품의 외관 렌더링 시에 발생하는 깨끗하지 못한 노이즈 결과를 최소화 하는데 그 적용 목적이 있습니다
예를들어, 자동차 외장 램프의 비점등 렌더링 시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
Inverse Simulation 시 Sensor 에서 역방향 출사 되는 Ray 가 Geometry 의 첫번째로 최외곽 표면에 도달 했을 때 발생 하는
복잡한 투과/반사 경로를 단순화 함으로써 노이즈 개선 시도를 하게 됩니다
최외곽 표면에서 발생하는 투과/반사 Ray 들 중 Fresnel 법칙에 의해 확률적으로 impact 가 있는 방향을 제외하고 나머지 낮은 확률의 Ray 들을
두번째 투과/반사 부터는 생략하는 원리 입니다 (예를들어, Fresnel loss 로 인한 약 4% 확률의 매질표면반사 등)

2. Splitting 기능 On/Off 방법
-Inverse Simulation 기능 -> 우클릭 Options -> Inverse Simulation 탭 -> Propagation 부분 -> Splitting 체크 박스로 On/Off 가능

3. Splitting 기능 적용 가능 조건 (4가지)
1) Inverse Simulation 일 것
2) Ambient Source 적용의 경우일 것 (Unlit Appearance Rendering)
3) Sensor 에서 역방향으로 출사 된 Ray 가 첫번째로 도달하는 Geometry 의 최외곽 표면이 “Optical Polished” 일 것
4) CPU Compute 일 것
※ 상기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지 못할 경우 Splitting 기능을 활성화 하더라도 노이즈 개선 효과 없음
4. Splitting 기능 적용 유/무 Simulation 비교 (CPU vs CPU)

5. CPU 방식 Splitting 기능 적용과 vs GPU Simulation 비교

6. FTG(Fast Transmission Gathering) 기능과의 차이점

7. 결론
Splitting 기능은 비점등 Rendering 의 Noise 개선 용도로써, 상황에 따라 미적용 시 대비 Simulation 시간이 몇 배 더 소요될 수도 있으며,
비교적 몇 배 느린 속도에도 불구 Noise 개선 효과는 탁월 합니다만,
Splitting 적용 CPU Simulation 소요 시간 만큼의 GPU Simulation 을 진행 하게 되면,
Ray 수 기준 수십 배 더 출사 가능하여 결국 이 또한 개선 효과는 비슷하므로,
GPU Simulation 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굳이 Splitting 기능 적용을 위해 CPU Simulation 을 진행 하는 것은 불필요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
다만, 내부 구조 일부에 3D Texture 또는 편광 재질 등이 포함 되어 이러한 효과 또한 표현 해야 한다면 GPU Simulation 이 불가 하므로,
이 경우 만큼은 Splitting 을 적용한 CPU Simulation 이 유효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
상기의 Noise 개선 용도 외에, 만약 Ray-file 또는 Surface Source 와 Plat 투과 재질의 상호 작용 으로 인한 Blur 현상을 개선 필요 시에는
Splitting 보다는 FTG(Fast Transmission Gathering) 기능을 사용 하여 Direct Simulation 권장 드립니다
㈜래디언트솔루션은 광학 이론, 설계, 해석, 측정 평가, 생산라인 검사 자문까지 End-to-End Service가 가능한
광학 전문 ANSYS 채널 파트너로서 광학 설계, 측정, 검사 시스템 개발, 암실 구축까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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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sys Speos에 대한 자세한 사양 및 기술 지원 정보는 이메일 radiant@radiantsolution.co.kr,
또는 02-2065-072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Ansys Optics Products Sal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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